안녕하세요 홍보팀 온라인 기자단 이주옥입니다~

오늘은 선문대학교금연서포터즈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리 선문대학교에는 제 7기 금연서포터즈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이 있습니다.

7명으로 구성되어있고, ‘금보다 값진 인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금연을 통해서 금보다 값진 인생을 선물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참 멋진 이름이죠?


선문대학교 제 7기 금연서포터즈 학생들은

금연을 유도하고 대학, 보건소, 단체 등 기업과 연계하여 캠페인활동을 합니다.

금연서포터즈 ‘금보다 값진 인연’의 활동 사진입니다.





































학교는 물론이고 각종 시합장, 박람회, 전시회 등

정말 많은 곳에서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금연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장지혜 학생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금연서포터즈 인터뷰_

(선문대학교 무도경호학과 2년 장지혜)

전국 900명이 넘는 대학생서포터즈 중 충남지역 대표로 선출되어 충남권 서포터즈들을 이끌어 금연정책을 홍보와 담배회사의 실체를 전파하고 금연을 권장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연합의 대표를 맡아 남들보다는 더욱 뜻있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선문대학교의 그린캠퍼스와 건물 앞 흡연단속 강화 등 금연문화를 지향하는 활동을 본받아 선문대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도 금연문화를 넓히고자 아산시보건소와 금연협약을 진행하고 탕정지역을 중심으로 올바른 금연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역사회단체들과 협약을 통해 금연문화를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금연구역의 확대와 같은 금연정책이 바뀐 것에 대해 사람들의 인식이 부족하여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캠페인 활동 중 금연클리닉 등록을 통하여 금연에 성공하는 사람이 증가할수록 기분이 좋아집니다^_^

교내 금연캠페인 활동 뿐 아니라 전국구 시합장, 지역 문화축제장 등 전국에서 모여드는 행사장에 찾아가 금연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관광객을 상대로 금연 캠페인 활동을 하고, 그 활동이 다시 전국으로 퍼져나가는 전국적인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아 더욱 뿌듯합니다.


이런 좋은 일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 선문대학교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고 예쁩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일에 앞장 서서 뿌듯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브리핑] '고령자를 위한 지역가족복지센터 공간연구' 심포지엄 外
◆풍납토성 사적 지정 5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가 25일 오후 1시 서울 올림픽공원 한성백제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형구 선문대 석좌교수가 기조 강연하고 이종욱 전 서강대 총장 등이 발표한다. 02-2152-5800. ▶ ▶

경쟁력 갖춘 특성화대학 발돋움
설립된 선문대학교가 22일 오후 2시 본관 6층... 함께 선문대학교를 경쟁력 있는 특성화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기승 총동문회장은 선문대학교... 남을 선문대학교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이날 입학공로 학부모상에는...

교수 458명 전교조 지지선언…탄압 즉각 중단하라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진보성(대진대), 진수미(경북대), 진은영(한국철학사상연구회), 진태원(고려대), 차성민... 최유신(선문대), 최정학(방송대), 최종덕(상지대), 최진석(수유너머N), 최철영(대구대), 최한성(대덕대), 최현...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안녕하세융